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UST 총동문회

회장 인사말 UST 성장을 선도하는 산학협력단​

회장 인사말

총동문회장 한정열 제2대 UST 총동문회장 한정열 서명
융합 UST, 비상하는 UST! 국가적 리더를 향한 도전! 동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2대 UST 총동문회장
한정열입니다.

UST 설립 20주년을 맞이하는 시점에서 제2대 총동문회를 발족할 수 있게 되어 감격스럽게 생각합니다. 다양한 조직과 기관이 생겨나고 성장하다가 쇠퇴하는 과정을 거치는데, UST는 원대한 포부와 꿈을 품고 연합하여 연구의 터전을 마련한 고등교육 기관으로 20년이 되는 시점에서 다방면에서 성장한 성과를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국가적으로 전폭적인 지원을 받고 널리 인정받은 석사, 박사급 동문 여러분과 함께 총동문회를 이끌게 된 것은 큰 영광입니다.

UST의 설립목적을 충실히 따라 국가적으로 필요로 한 연구를 수행하며 국가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인접 학문분야로 연구영역을 확대하여 융합할 수 있는 동문 여러분이 사회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는 것은, 매체나 개인적인 활동을 통해 동문의 자랑스러운 이야기로 전파되고 있습니다. 이제는 동문 모임이 태동기를 넘어 3,000명 이상의 동문이 활동하고 교류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며, 장기적인 비전을 바탕으로 동문회의 나아갈 방향을 계획하며 동문회의 기틀을 다지고, 동문회가 재도약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에 적절한 시기가 되었습니다. UST를 졸업한 것은 자랑할 수 있는 성공담으로 여길 필요가 있으며, 국가적 아젠다를 선도하고 사회에 기여하며 스타 동문도 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동문회는 동문 여러분에게 활발한 교류를 제공할 수 있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공간을 적극적으로 제공하여 상호 협력을 촉진하고자 합니다. 또한, 상호 건설적인 교류를 위해 동문회가 도움드릴 수 있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환영합니다.

동문회가 한층 더 성숙해지고 재학생과 동문을 아우르며 시너지를 창출하여, 다가오는 기회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지지와 소중한 조언을 기다리겠습니다.

모든 동문 여러분께서 UST와 총동문회의 미래를 향한 도전에 함께해 주시길 부탁드리며,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