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미래를 혁신하고 세계를 선도하는 UST

학사정보

학사FAQ

게시물 검색
Q [등록] 등록금은 얼마인가요?
A

등록금은 1학기 기준 250만원입니다. 

 

Q [학적] 자퇴 신청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A

자퇴 신청은 UST 홈페이지 학사서식자료 메뉴에서 자퇴원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학교에 직접 방문 제출 혹은 우편으로 원본 제출이 필요합니다. 또한, 학생지원팀과의 상담이 필수 과정이니 자퇴를 희망하는 학생은 UST 학생팀과 사전 협의하시기 바랍니다.

 

Q [학적] 입학 후 전공을 변경할 수 있나요?
A

입학 후에도 전공 변경은 가능하고, 지도교수 변경과 마찬가지로 UST 포털시스템을 통해 신청 후 관련 교원의 승인이 필요합니다.

 

Q 입학 후 지도교수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A

지도교수 변경을 희망하는 학생은 UST 포털시스템에서 지도교수 변경 신청을 하고 현재 지도교수-전공책임교수, 변경예정 지도교수-전공책임교수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Q [학적] 복학신청을 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요?
A

정해진 기간에 복학신청을 하지 않으면 UST학칙에 의거하여 제적처리(퇴학) 됩니다. 학사일정을 반드시 확인하고 정해진 기간 내에 복학신청을 하기 바랍니다.

 

Q [학적] 신입생이 입학한 첫 학기에도 휴학을 할 수 있나요?
A

신입생은 입학 첫 학기에 휴학을 할 수 없습니다. 다만, 군입영, 질병 등의 부득이한 사유 발생 시 사유서를 첨부하면 신청 가능합니다.

 

Q [학적] 휴학신청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A

휴학은 매 학기 등록기간(2월/7월 경)부터 UST 포털 시스템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학생이 직접 신청 후 지도교수와 전공책임교수의 승인이 필요합니다.

 

Q 증명서 발급했는데, 내용이 보이지 않아요
A

증명서 내용 미기재 혹은 오류시 042-865-2388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Q [학생지원] 증명서 발급 시스템 설치가 안되요
A

프로그램 설치 오류 및 시스템상 오류는 1544-4536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Q [학생지원] UST 본부 기숙사는 없나요?
A

UST 본부 기숙사는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덕대로 512번길 162에 위치해 있으며, 시설에 관한 정보 및 입사 절차는 기숙사 홈페이지(https://dorm.ust.ac.kr)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