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미래를 혁신하고 세계를 선도하는 UST

총장실

인사말

김이환

UST는 미래를 혁신하고
세계를 선도하는 핵심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UST 제 5대 총장 김이환
부단한 변화와 혁신

UST의 출발은 변화와 혁신이었습니다.

2003년 10월, UST는 현실이라는 틀에 얽매이지 않고 미래의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태어났습니다. 우수한 인재는 우리의 미래이며 희망입니다. 세계와 인류를 향한 큰 꿈을 가진 인재를 육성해야 합니다. 전문지식은 물론이고 합리성을 바탕으로 인간본연의 소양과 역량, 건전한 가치관 그리고 비전을 가지고 미래와 세계를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해 나가야 합니다. UST는 그동안 교수, 학생, 직원 모두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국내 유일의 국가연구소대학원대학으로서 당당한 면모를 갖추어 가고 있습니다.

UST 총장으로서 그동안 이룩한 성과와 자긍심을 바탕으로 혁신적이고 유연성 있는 교육과 학사관리를 통하여 미래 인재의 육성에 최선을 다하고, UST의 새로운 도약을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새로운 도약은 3대 중심을 지향하면서 추진하겠습니다.

첫째로 ‘사람중심’입니다. 우리가 추구하는 최고의 가치는 사람을 위한 것입니다.
둘째로 ‘현장중심’ 입니다. 산업현장, 연구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혁신역량을 함양해 나가겠습니다.
셋째로 ‘수요중심’ 입니다. 우리의 고객은 누구인가? 항상 생각하며 노력하겠습니다.

UST의 역사는 짧지만, 혁신적이고 도전적이었던 경험과 지혜를 가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변화와 혁신을 통해 세계의 우수인재들이 모여들고 배움을 거쳐 전 세계로 퍼져나가는 세계 속의 UST를 만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이환